교통과산재닷컴은 교통사고, 산업재해, 보험금 사건에 특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그간의 오프라인에서의 사건 진행을 통하여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로써, 종합법률사무소 利貞의 핵심 분야이자 피해자를 대변하고자 하는 법인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 보험금 사건은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도 비일비재 하게 발생하고 있고, 그만큼 위 사건들을 다루는 변호사, 손해사정인, 노무사 등은 많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는 것’과 ‘잘하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교통과산재닷컴의 구성원들은 전문변호사를 필두로 하여 다년간 손해배상 전문팀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교통사고, 산업재해, 보험금 등의 사건에서 피해자들과 늘 함께 하였으며, 그 결실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작은 소통창구를 만들고 현재 활발히 운영 중에 있습니다.
누구든 오늘의 사고를 준비하고 살고 있진 않습니다.
갑작스런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는 피해자 및 그 가족들에게 육체적·정신적 고통을 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경제적 파탄이라는 삼중고를 겪게 합니다. 또한 사고로 인한 억울함이 채 가시기도 전에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조기합의를 종용하는 보험사 및 공제조합의 행태를 보면 분노가 치밀기도 할 것입니다.
개인보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입시에는 보험모집인들을 동원하여 무조건 지급해줄 것 같이 가입을 받지만 실상 보험금을 청구하면 태도가 돌변하는 것이 다반사이며, 이런 저런 이유를 대면서 지급을 거절당하는 것이 바로 개인보험입니다.
이럴 때 무엇보다 법의 손길이 필요하지만, 그 법은 너무나 생소하고 어렵고 냉정하기만 합니다.
게다가 보험사 및 공제조합이 들이대는 약관, 나아가 법원의 기계적인 판단을 들여다보면
‘손실의 회복’이라는 배상의 기본 취지와는 너무나 거리가 먼 것이 사실입니다.
시간을 되돌려 사고 이전으로 돌아갈 수가 없는 노릇이라면, 법으로 맞서 싸워 법의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결국 피해자의 권리를 찾기 위한 최선책이라 하
겠습니다.
그래서 교통과산재닷컴의 구성원들은 사고 피해자 및 그 가족들의 권리구제를 위해 오늘도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